추천콘텐츠
청도반시
부드러운 식감과 높은 당도로 홍시 맛이 일품
청도 반시는 비타민,아미노산 외 딸기,감귤 등 다른 과실에 비해 비타민 C가 월등히 많아 노화 방지, 피로 회복, 감기 예방 등에도 효능이 높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한재 미나리
줄기가 굷고 연하며 당도가 높은 우수한 한재 미나리
한재 미나리는 남산과 화악산 사이의 계곡을 따라 형성된 마을인 한재에서 생산되며 깨끗한 토양과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으로 품질이 좋으며 무농약으로 재배해 건강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와인터널
향으로 한번,맛으로 두번 마시는 감와인
1937년 사용이 중지되었던 남성현 터널을 2006년에 정비하여 감와인 저장 창고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문화 공간으로 사용 중이다. 연중 온도 14~16℃, 습도 60~70%를 유지해 와인 숙성 및 보관에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차산농악
율동적인 굿거리 장단에 맞추어 추는 덧배기 가락의 춤과 민요
청도군 풍각면 차산리에서 전승되는 풍물놀이로 풍각 장터에서 행하던 천왕기 싸움을 발판으로 발전된 농악이다. 상쇠 김오동을 통해 전수되었으며 1980년 12월에 경상북도 무형 문화재 제4호로 지정되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운문사
국내 승가대학 강누데 최대의 규모와 많은 문화재
호거산 아래 신라 진흥왕 때 창건한 고찰로 원광 국사, 설송 대사가 중창하여 많은 수도승을 배출하였고, 근대 한국 최초 비구니 전문 강원으로서 운문 승가 대학이 운영되고 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
새마을운동의 세계화로 21세기 인류번영,공존을 위한 새로운 비전공유
새마을 운동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새마을 운동의 변천사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새마을 운동 발상지인 청도군 청도읍 신도리에 세워진 기념관이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청도 소싸움 경기장
황소들의 힘찬 도전! 불꽃 튀는 대격돌, 터지는 함성!
화양읍 삼신리에 있는 상설 소싸움 경기장으로 청도 소싸움을 세계적인 문화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 국내의 관광객 유치를 통하여 관광 수입 증대를 통한 지역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위해 건립되었다.
둘러보기
추천콘텐츠
신리지 고택 마을
양반의 풍류와 도학정신을 한곳에서 비교 감상할 수 있는 곳
금천면 신지리에 위치한 밀양 박씨 집성촌이자 고택이 밀집한 마을로, 중요 민속문화재 제 106호인 청도 운강 고택 및 만화정을 비롯한 여러 고택들이 밀집하여 신지리의 멋진 풍광과 잘 어울리고 있다.
둘러보기